Press release

카카오게임즈, ‘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’ 개최 게시 날짜
2018-05-25
본문 내용
‘귀여운 것이 세상을 지배한다’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공모전은 ‘카카오게임’과 ‘카카오프렌즈’ IP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것과 함께, 이용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. 응모 부문은 ‘카카오프렌즈’ 캐릭터를 활용한 자유 창작물을 선보이는 ‘팬아트’ 부문과 별도의 게임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‘HTML5 스낵 게임’을 제작하는 부문 2가지로 각각 진행된다.


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㈜카카오게임즈(각자대표 남궁훈, 조계현)는 총상금 5,500만 원 규모의 ‘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’을 진행한다고 25일(금) 밝혔다.


‘귀여운 것이 세상을 지배한다’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공모전은 ‘카카오게임’과 ‘카카오프렌즈’ IP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것과 함께, 이용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참여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.


응모 부문은 ‘카카오프렌즈’ 캐릭터를 활용한 자유 창작물을 선보이는 ‘팬아트’ 부문과 별도의 게임 설치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‘HTML5 스낵 게임’을 제작하는 부문 2가지로 각각 진행된다.


각 부문 공모작은 25일부터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, ‘팬아트’ 부문의 경우 7월 3일까지, ‘HTML5 스낵 게임’ 부문은 8월 7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. 먼저, ‘팬아트’ 부문은 ‘프렌즈사천성’, ‘프렌즈팝콘’, ‘프렌즈마블’ 등 ‘카카오게임’ 속 ‘카카오프렌즈’의 모습 또는 ‘카카오프렌즈’ IP를 활용한 가상의 게임 속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.


신청이 완료된 ‘팬아트’는 1차 내부 심사를 거친 후 이용자들이 참여하는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, 대상 수상자에게 500만 원, 최우수상 3인에게 각 300만 원, 우수상 5인에게 각 100만 원 등 상금이 수여된다. 특히, 수상자에게는 ‘카카오프렌즈’ 플래그십 스토어 내에서 작품을 전시할 기회와 함께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특전이 주어진다.


이와 함께, ‘HTML5 스낵 게임’ 부문은 ‘카카오게임’ 이용자라면 누구나 개인 혹은 5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응모 가능하며 지원서에 게임 소개 및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링크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.


‘HTML5 스낵 게임’ 부문 대상 수상자 대상 1팀에게는 2,000만 원, 최우수상 1팀에게는 1,000만 원, 우수상 1팀에게는 500만 원 등 총 3,5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지고, 최종 수상팀 모두에게 ‘카카오톡 게임별’ 내 입점 기회가 제공된다.


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“카카오게임즈에서 진행하는 첫 공모전인 만큼 많은 참여가 이뤄지길 바라며, 모바일과 온라인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이용자와 직접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”며 “참신하고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이용자 여러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”고 말했다.


‘제1회 카카오게임 공모전’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게임즈 홈페이지(www.kakaogames.com)에서 확인할 수 있다. <끝>